(D:)

미리 안내드립니다. 꼭 읽어주세요.

꿍디 2023. 1. 11. 20:28

 

안녕하세요. 꿍디입니다.

 

아래는 긴글이오니, 시간 없으신 분은 맨 밑에 요약 부분만 참고하셔도 됩니다.

 

 

 

 

이곳 꿍디의 드라이브 사이트의 경우 '티스토리(카카오)'라는 블로그 플랫폼을 이용하여 운영을 유지해 왔습니다.

 

티스토리 내에서도 두 번째로 이사하게 된 사이트 지금의 주소로 kd2015.tistory.com 이 되겠습니다.

 

이곳에서 처음 글이 올라온 시점을 보니 2015년 1월9일이였습니다.

 

지금 현재 2023년이 거진 8년 이상을 운영해오게 된 겁니다. 물론 첫 번째 사이트 때부터 따지자면 10년은 넘었습니다.

 

이제는 다른 블로그 플랫폼으로 이사를 가야 할 이유가 생겼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최근 티스토리 내에서 이용약관이 아래 사진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일단 아래 사진부터 대충 한번 살펴봐주세요.

 

 

변경 후 내용인 서비스 내 광고 신설이라는 내용을 짧게 정리 요약해 드리자면,

 

이제는 카카오(티스토리)에서 의무적으로 자기네 광고를 달아 놓겠다는 이야기입니다.

 

제가 '꿍디의 드라이브'를 이제껏 10년을 유지해올 수 있었던건,

솔직히 말씀드리면 크지않지만 용돈을 줄만한 수익이 있어 유지를 해올수 있었던 겁니다. 

 

근데 이걸 이제는 카카오(티스토리)에서 즉, 회사에서 귀속되고 자기네들이 결정하겠다는 말입니다. 

 

 

우리나라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를 많이 이용합니다.

 

네이버블로그에서는 광고를 달지 못합니다. 그러면 콘텐츠 생산자들이 만들 이유가 없겠죠,

 

그나마 티스토리에서는 간섭하지 않고 자율적으로 사이트를 운영해 올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사이트 이용을 해왔던 건데, 이제는 광고마저 간섭하겠다고 하니,, 아마도 많은 사이트 이용자분들이 이사 가거나, 변동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직 효력은 2월부터라고 하지만, 어떠한 내용으로 나올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번 카카오 서버 터지는 사태로 티스토리는 며칠 맛탱이 가서 이용을 못했던 적이 있습니다.

 

이때 수익성 블로그들은 많은 피해를 보고 그 달에 수익이 많이 적어졌던 게 현실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카카오(티스토리)에서는 어떠한 보상도 없었으며,

 

티스토리가 업데이트로 더 좋아지기는 커녕, 더 후퇴하는 행보를 보이고 있어,

저는 더 이상 이곳에 있을 필요를 못 느껴, 다른 사이트를 개설하여 이사를 할 예정입니다.

 

저도 직장인인지라, 시간을 내어 사이트를 개설하고, 이사 준비를 하려고 합니다.

 

이사 완료 목표 시점은 설날 전, 후로 1월 안에 마무리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이 kd2015.tistory.com은 닫지 않고, 글도 올리지 않고 그대로 유지할 예정입니다.

 

오늘 이후로 새로운 사이트를 준비하고 개설되는 데로 콘텐츠를 그쪽에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곳에서는 더 이상 컨텐츠 업데이트를 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꿍디의 드라이브'를 검색하고, 또는 링크 즐겨찾기로 직접 찾아와 주신다는 점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포기하지 않고 10년 이상 유지해 온 꿍디의 드라이브는 제가 힘닿는 데까지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꿍디 올림

 

 

 

 

요약

 

1. 티스토리 블로그 현재 사이트 'kd2015.tistory.com'은 지금 이 시간(23.01.11)으로부터 운영 중지

(단, 사이트는 닫지 않을 것이며, 글 또한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

 

2. 새로 개설되는 사이트는 현재 사이트 공지 또는 게시글로 완성되는 데로 안내드리겠습니다.

(이사 완료시기는 1월 중으로 완료할 예정입니다.)

 

3. 긴급 연락 메일은 꼭 메모하시거나 기억해 주세요. kkdd4989@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