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영화

수색역 2016 (3월개봉)

꿍디 2016. 4. 17. 16:50

줄거리


90년대 후반, 쓰레기매립지가 위치했던 수색이 들썩거린다.

1990년대 후반까지만 하더라도 서울의 수색동은 가난한 동네였다. 수도권의 쓰레기 매립지인 난지도가 바로 옆에 있었고, 매일 같이 지나가는 쓰레기차들로 역한 냄새가 가득했다. 자연스럽게 돈 없고, 가난한 사람들만 남게 되었다. 

  

 그러던 중, 대한민국이 2002년 월드컵을 유치하게 된다. 정부는 서울에 월드컵 경기장을 건설해야 했고, 값싸고 넓은 난지도 주변의 땅을 주목했다. 돈 많은 재개발 관련 업자들도 수색에 들어오기 시작했다. 

 수색에는 어린 시절부터 사이좋게 지내던 네 명의 친구가 있었는데 이들 중 한 친구도 재개발에 관련된 일을 하게 된다. 이를 계기로, 가난한 동네였지만 평범하고 사이좋게 지낼 수 있었던 친구들의 우정이 갈라지기 시작한다. 

  

 표현에 익숙하지 못 한 청춘들의 감정이 폭발한다!


-가슴 아픈 이야기였습니다. 정말 날것이지만 그러기에 순수하고, 그러기에 또 가치 있는.. 재미있게 잘 보았습니다. 집중력 있는 스토리가 2시간을 꽉 채웠네요.


-마음이 참 헛헛하고 슬펐습니다. 극장에 관객 수가 많지는 않았지만 크레딧이 다 올라갈 때까지 약속이나 한 듯 아무도 자리를 뜨지 못하더군요.


-수색이라는 지역위 시대적 변화에의해 본의가 아니게 되돌릴 수 없게 부숴져버린 네 친구들의 우정, 그러나 절박한 순간에 찾게되는 친구들에 대한 그 마음. 정말 잘 보았습니다. 꼭 보세욥























































이 블로그는 ㅂ ㅐ.ㄴ ㅓ로(463)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번씩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